극한직업
ebs 극한 직업은 매주 토요일 저녁 9시 에 방송하고 있는데요. EBS <극한직업>은 극한의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삶을 밀착 촬영하여 생생하게 보여줌으로써 역경을 극복하고 살아가고자 하는 사람들의 숭고한 의지와 잃어가고 있는 직업정신의 가치를 되돌아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마도 관심을 갖고 구매를 원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아래에 해당 홈페이지를 확인 바랍니다.
극한직업 우드슬랩 구매 안내
극한직업에 소개된 친환경 가구 우드슬랩 공장은 용인에 있는 이승석 갤러리입니다.
구매를 원하는 분들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 바랍니다.
경기도 용인시의 원목 가구 공장. 헤드만 3m인 거대한 크기의 원목 침대부터 나무 결의 형태를 그대로 살린 테이블과 의자까지 손님들의 주문이 들어오면 맞춤 제작을 하고 있다는데. 월넛과 오크, 단풍나무 등 단단한 나무를 사용해야 좋은 가구로 만들 수 있다는 ‘우드 슬랩’. 원목 가구 공정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건조라고 한다. 자연 건조를 시킨 후, 온도를 50~70℃로 높여 인공 건조의 과정을 거쳐 나무 안 함수율을 8% 이하로 떨어뜨려야 오래 사용해도 뒤틀림이 없는 나무가 되기 때문이다. 건조를 끝낸 나무를 가구의 특성에 맞춰 자르고 표면을 부드럽게 만드는 샌딩 작업이 이어진다. 기계의 힘을 빌리기도 하지만, 목재마다 형태가 다르기 때문에 원목 가구의 제작은 사람의 손을 일일이 거쳐야 작업이 완성된다. 그러다 보니 작업자의 손은 늘 상처투성이라는데. 나무를 자르고 다듬어 가구의 형태를 만들고 나면, 천연 오일을 발라 마무리해 주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원목 가구가 탄생한다.